비수술치료/신경성형술

여름 휴가 후 생긴 허리 통증, 광명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2 2023. 8. 18. 14:48

많은 분들이 자가용 혹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국내 여행을 다녀오고, 비행기를 타고 해외 여행을 즐기는 등의 다양한 여름 휴가를 즐기고 계실 텐데요. 여름 휴가를 떠나기 위해서는 장시간 앉아있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장시간 앉아 있음으로 인해 휴가 뒤에 허리의 통증이 느껴지는 후유증을 느끼시는 분들 또한 많다고 하는데요. 광명허리디스크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의 통증을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척추와 척추 사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고 있는 디스크가 밀려나오게 되면서 척추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허리 통증을 비롯하여 하지로 이어지는 방사통 등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운전이나 장시간 비행 등 여름 휴가를 위해 오고 가면서 앉아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 데요. 허리에는 피로가 누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며 앉아 있게 될 경우에는 척추에 압박이 가해지게 되면서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약화로 이어질 수 있어 디스크가 발생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또한 여름 휴가 중 많이 즐기게 되는 수상 레저 스포츠를 하는 경우에도 허리를 비틀게 되면서 마찬가지로 척추의 압박으로 인해 허리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속적으로 척추에 부담이 가해지게 될 경우에는 척추 내부의 디스크의 파열 혹은 이탈로 인해 주변 신경들을 압박하게 되며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허리의 통증 뿐만 아닌 엉덩이와 다리 그리고 발 등과 이어진 신경들을 압박하는 경우가 많아 해당 부위에서도 통증 등의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허리디스크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증상은 더욱 심해져 하지가 마비되거나 배뇨 작용을 할 때에 장애를 느끼는 등의 증상도 발생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보다 정확한 광명허리디스크 진단을 위해 MRI 등의 장비를 이용한 검사와 타 과의 협진을 통하여 진단을 하고 있어요. 의료진이 진단 결과와 환자 분의 증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디스크의 이탈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보존적 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치료 방법을 사용하여 진행하게 되지만 환자 분이 심한 허리의 통증을 느끼거나 디스크의 이탈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다른 치료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광명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신경성형술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경성형술이란 꼬리뼈 부분에 작은 절개를 진행한 후 가느다란 카테터를 삽입하여 통증을 유발하고 있는 신경 주변을 박리하고 염증 또한 제거하여 붓기를 제거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시술 자체 소요되는 시간이 적어 휴가를 다녀온 뒤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효율적인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게 되는 활동은 허리에 무리를 가하게 되는데요. 단순 근육통으로 생각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광명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셔서 허리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