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신경성형술

개봉동목디스크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광명21세기병원2 2023. 8. 3. 15:06

목에 질환 하면 생각나는 질환은 목디스크 일 정도로 뉴스나 인터넷 등에서 빈번히 노출이 되는 질환입니다. 그만큼 목에서 가장 많이 발생되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목디스크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까지 개봉동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목 뼈와 목 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완화시켜주는 디스크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목 뼈 사이에서 빠져나와 주변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목디스크라고 하며 경추추간판탈출증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목디스크가 발생하면 뒷목은 당기고 콕콕 쑤시는 듯 한 통증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 통증은 목을 움직이게 될 경우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목 주변 근육들 또한 약해지게 되고 쉽게 삘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튀어나온 디스크가 팔과 이어진 신경근을 압박하게 되면 팔의 특정 부위에서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나며 뇌에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잦은 두통과 현기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또한 하나의 퇴행성 질환으로 노화로 인해 디스크 내부의 수분 함량은 점점 감소하게 되어 탄력을 잃게 되어 디스크가 목 뼈사이에서 튀어나올 수 있는데요. 단지 노화 뿐만 아닌 교통사고 등에 의한 외상 심지어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 등의 자세는 목 뼈의 퇴행적 변화를 앞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는 그렇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볼 때에는 눈높이를 맞춘 상태에서 보며 의자에 앉을 때에는 허리와 등은 의자 등반이에 붙인 상태로 목 또한 쭉 펴야 합니다. 그리고 잘 때에는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가 아닌 본인의 목 높이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여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초기에 진단을 받는다면 수술이 아닌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여 증상을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개봉동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외에도 도수치료를 진행하며 증상에 대한 호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란 전문 치료사의 손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모든 방법을 말하는 치료법으로 척추의 각 조직 정렬을 바르게 하고, 근육의 길이는 정상적으로 되돌려주는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수술과 달리 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아 감염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환자 분은 덜 수 있는 치료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신경성형술을 개봉동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 목디스크 치료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느다란 관을 통하여 눌린 신경의 붓기와 염증을 감소시켜 통증 또한 감소시킬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약물을 직접 투여하여 여러 곳에서 목디스크가 발생하여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