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도수·운동치료

휘어진 허리교정은 광명도수치료

광명21세기병원2 2023. 7. 25. 14:51

성장이 많은 시기로 뼈 또한 성인에 비하여 부드러워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뼈가 휘기도 하는데요. 특히 외관상으로 두드러지는 척추측만증이 있어요.

 

정면에서 볼 경우에는 척추는 곧은 일직선 형태로 있어요. 반면 척추측만증이 생기면 일직선이던 척추의 형태가 변형되어 ‘C자형’ 혹은 ‘S자형’의 형태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척추측만증이 생기면 어깨 혹은 골반이 비대칭이 되게 됩니다.

 

척추측만증은 초기에 허리 통증이 무조건 적으로 동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잘 모르고 넘어가게 되어 근육, 인대, 신경 등을 척추가 압박하여 발생되는 통증과 어깨 결림, 두통 등의 증상이 뒤 늦게 나타나 본인 보다는 주위 사람들이 한 쪽 어깨가 올라가 있거나, 허리를 숙였을 때 등의 높이가 다른 것을 보고 내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성인들보다 비교적 뼈가 유연하여 생활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아 생기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책상에 앉을 때 구부정하게 앉는 것을 물론 한 쪽에 기대어 앉거나 짝다리를 하는 것은 모두 척추측만증을 유발하는 자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리고 지갑이나 휴대폰 등을 한 쪽 주머니에만 넣는다 거나 크로스백 등의 가방을 멜 때 한 쪽 어깨로 메는 것 모두 척추측만증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입니다.

 
 

척추측만증의 치료 목적은 더 이상 척추가 휘지 않게 하는데 목적이 있어요. 하지만 성장이 남은 청소년의 경우에는 교정을 진행하여 변형된 척추를 정상으로 돌리며 신체의 균형을 찾게 해야 하는데요.

 

광명도수치료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척추측만증 교정으로 보조기 착용과 함께 도수치료를 진행하여 변형된 척추를 교정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란 의사가 환자의 상태와 검사 내용을 확인하고 거기에 맞는 진단을 통해 많은 임상적 경험이 있는 치료사가 직접 손을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 과정의 치료 방법으로 척추 및 각 관절 등에 있는 각각 조직 들의 정렬을 바르게 하여 근육의 길이를 정상적으로 되돌려주게 됩니다.

 

수술에 대한 위험부담이 있는 노약자나 기저질환자들도 받을 수 있고 감염이나 부작용이 적어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신 치료 방법인데요. 또한 입원기간이나 치료기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 일생 생활이 바로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들 또한 부담감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허리의 통증이 생기기 시작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장기 청소년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학업 능률의 저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교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자녀의 어깨 높이가 다르면 광명도수치료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셔서 교정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