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경질환

편두통으로 인해 심한 통증을 느낄 땐, 철산역신경과로!

광명21세기병원2 2023. 1. 25. 16:19

 

 

오늘날 편두통은 우리에게 있어 뗄래야 뗄 수 없는 고질병과도 같은 존재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통증은 정상적인 생활을 불가능하게 만들 정도로 통증의 정도가 심한데, 특히 스트레스를 달고 살다시피 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접할 수 있는 질병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특히 제대로 된 생활습관을 지키지 못하고 유지할 경우 겉잡을 수 없이 통증이 커지는 병이기 때문에, 편두통으로 인해 장기간 고통을 받는다면 무리하지 말고 제대로 된 치료와 충분한 휴식을 취함으로써 조기에 개선을 할 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주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철산역신경과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시어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편두통이란 무엇인가?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발작성의 두통증세로, 주로 머리혈관의 기능 이상 때문에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한쪽 머리만 아프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온 머리로 퍼지며 구토, 귀울림 등의 증세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편두통이 일어나는 원인은 가족력 때문에?

 

 

편두통은 상당한 빈도로 가족력을 보이는 경향이 높습니다. 따라서 편두통 발생에 유전적 요인이 밀접한 관련이 있을 거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무조짐편두통 증세, 얼마나 아플까?

 

 

무조짐편두통은 보통 약한 강도로 시작되어 30분~2시간에 걸쳐 점점 심해진 후 최고조에 이르게 됩니다. 약 50%의 편두통발작이 박동성이고 나머지는 주로 조이는 것 같거나 터질 것 같은 느낌의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추가적인 증상으로 구역질과 구토증세로 편두통과 함께 유발되어 나타날 때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합니다.

 

 

 

편두통 완치를 위해 어떻게 조치하면 될까?

 

 

저희 철산역신경과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편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증상을 완화시켜드리기 위해 뇌실질 MRI, 뇌혈관 MRI, 경두개 초음파(TCD), 경추 X-ray 이렇게 총 4가지의 검사를 실시하는데 해당 검사들을 통해 편두통의 원인을 파악했다면, 올바른 치료를 통해 증상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진통제를 이용하여 편두통을 치료한다면 증상의 정도를 확실하게 먼저 파악한 후 올바르게 복용하여야 하며, 약을 먹고 난 후 2~4시간 이후에 증상이 개선되는지 몸에서 다른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지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별 이상이 없다면 정해진 순서에 따라 검진을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이처럼 저희 철산역신경과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편두통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우선적으로 검진을 해드리고 있으며, 추후에 통증 정도에 따른 추가적인 치료를 실시해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보다 확실하게 통증의 원인을 알고 치료 하실 수 있으시기에 꼭 내원하시어 진찰 및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