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도수·운동치료

구부정하게 처져버린 목관절, 개봉역에서 신경외과 치료받고 회복하자!

광명21세기병원2 2023. 1. 20. 16:04

 

 

우리의 목은 일을 할 때나 쉴 때, 수면을 취할 때 등 항시 24시간을 함께 보내는 소중한 존재 중 하나입니다. 그런 목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내버려둔다면 많은 통증들을 초래할텐데요, 특히 우리들 신체부위 중 가장 근육의 압박을 많이 받는 부위들 중 한 곳이기에 무리하게 힘이 가해질수록 더 쉽게 망가질 것입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빠른 시일 내에 개봉역신경외과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셔서 거북목증후군에 대한 상담과 치료를 받으시면서 빠른 쾌유를 하시길 바랍니다.

 

 

 

 

 

거북목증후군이란 어떤 질환인가?

 

 

목에 무리를 가하는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유지하게 되면서 척추에 부담이 가게 되고,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면서 고개가 앞으로 빠져버린 자세로 유지가 되는 질환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거북목증후군이 생기는 주요원인은?

 

 

주로 직장에서 일을 할 때 눈높이와 맞지 않은 모니터를 장시간 주시하며 사용하거나 바닥에 구부정하게 앉은 자세로 책을 보는 등의 잘못된 자세들로 인해 생기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거나 본인에게 너무 높은 베개를 쓰는 경우에도 거북목 등을 유발하는 자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으로 인해 얻는 위험한 증상에는 무엇이 있나?

 

 

고개가 1cm 앞으로 빠질 때마다 목뼈에는 2~3킬로그램의 하중이 가해지는데, 거북목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최고 15킬로그램까지 목에 하중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경추부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여 뒷목과 어깨의 통증을 동시에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이 과하게 긴장된 상태가 장기화되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이 가시지 않고 지속되는데, 이는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 두통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통증은 제대로 된 숙면을 방해하여 금방 피로해지는 등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기도합니다.

 

 

 

 

 

거북목증후군, 무슨 치료를 받으면 좋을까?

 

 

저희 개봉역신경외과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거북목증후군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을 위해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도수치료를 이행시켜드리는데, 이는 의료진의 확실한 진단 하에 도수치료사가 직접 손의 힘을 이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척추나 사지의 조직, 관절의 위치 등을 자리잡아 줌으로서 통증을 완화하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이에 얻을 수 있는 것으로는 통증 완화는 물론, 체형 교정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치료법의 경우,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비교적 간편한 절차를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따로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시술이기 때문에 감염이나 부작용 등의 위험도를 현저히 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개개인의 현재 몸 상태에 맞는 도수 치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치료하기 때문에 1:1 맞춤 치료법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고령의 환자분들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도 적용이 가능한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 구일역신경과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삼차신경통으로부터 환자분의 상태에 맞는 검사 및 수술을 실시해드리고 있으며, 체계적인 상담 및 진찰을 통해 보다 빠른 회복에 힘쓰고 있기에 꼭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