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체외충격파치료(ESWT)

일상생활이 불편한 손목 통증 광명사거리역정형외과에서 바로잡자

광명21세기병원2 2022. 2. 17. 12:26

일상생활이 불편한 손목 통증 광명사거리역정형외과에서 바로잡자


손목터널증후군손목 안에 있는 수근관이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의 증가로 정중 신경을 압박 받아 손목과 손가락에 통증은 물론 저리고 감각 이상 증세를 겪게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손목 관절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질환으로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손목터널증후군에 노출되었는지 스스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손등을 서로 맞닿게 한 뒤 90도로 굽혀 약 1분 동안 유지해 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에 손목과 손가락이 저리고 뻐근한 통증을 느껴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내원해 꼼꼼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는 원인은 가장 먼저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였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그 예시로 컴퓨터 사용량이 많은 사무직에 종사하거 있는 경우, 요리사, 가정주부, 택배기사, 악기연주자 등 직업군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 부위의 골절 혹은 탈구로 인해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할 수 있으며, 감염 및 류머티스 관절염으로 질환의 합병증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을 구부정하게 있는 자세를 오랜시간 유지하거나 잦은 스마트폰 사용, 손목을 사용하여 스포츠 활동을 진행할 시에도 발생하게 됩니다.

 

광명사거리역정형외과 광명21세기병원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과 손가락이 저리고 욱신거리는 통증을 느낍니다.

엄지와 검지 중지에서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새끼 손가락에는 아무런 통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수면 중 갑자기 타는 듯한 통증이 수면장애가 유발됩니다.

손목과 손가락에 근력이 약해져 물건을 세게 잡지 못합니다.

손목에 힘이 없어 음료수 뚜껑이나 문고리를 돌리지 못합니다.

섬세한 동작에 불편함을 많이 겪습니다.

 

광명사거리역정형외과 광명21세기병원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방법


만약 손목터널증후군이 의심되어 저희 광명사거리역정형외과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시게 된다면 상태를 먼저 파악한 후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증상이 초기인 경우에는 손목 사용을 자제하고 통증과 염증을 가라앉혀줄 수 있는 약물과 주사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게 진행된 상태에는 위와 같은 보존적 치료에 한계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체외충격파치료를 꾸준히 진행하면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


체외충격파치료통증이 일어나는 부위에 기기를 대고 강한 진동으로 신경전달 물질을 억제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운동신경기능을 자극시켜 염증과 통증으로 굳어진 손목 근육을 유연하게 풀어주어 기능을 다시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치료는 손목 뿐 아니라 여러 근골격계 질환에 적용할 수 있으며 수술처럼 복잡한 절차도 없고 절개나 개복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