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신경성형술

척추뼈가 어긋났다면 광명시척추병원에서 대처하자

광명21세기병원2 2022. 2. 9. 13:59

척추뼈가 어긋났다면 광명시척추병원에서 대처하자

척추뼈는 여러 개의 작은 뼈들이 탑처럼 쌓여 있는데, 총 26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척추는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자세 등에서 많은 문제를 유발되어 통증을 호소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척추에 통증이 느껴지면 허리디스크 또는 척추관협착증을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병원에 내원하여 척추전방전위증을 진단받는 경우들도 많은데요. 오늘 저희 광명시척추병원 광명21세기병원에서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척추뼈가 퇴행되면서 위에 있는 척추가 아래에 있는 척추 뼈보다 앞 쪽으로 밀려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또 다른 말로는 척추미끄럼증, 척추탈위증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주로 40~50대 중년층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해당 질환은 많은 사람들이 허리디스크로 오해를 하게 되고 증상이 발생해도 치료를 방치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척추전방전위증은 허리 통증은 물론 엉덩이, 다리까지 통증이 이어지고 심할 경우 하반신 마비까지 불러올 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 원인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되는 원인은 허리를 반복적으로 과도하게 사용하여 척추 마디를 이어주는 마디 부분에 손상이 생겨 발생되게 됩니다.그리고 선천적으로 척추분리증이 있거나 노화로 인한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는 경우가 있으며,평소 잘못된 자세를 가지고 있는 경우,허리에 부담이 되는 과격한 운동, 선천적으로 척추 관절이 약한 경우, 척추 수술 후 후유증이 발생한 경우, 외상으로 척추 관절을 다친 경우 여러 원인들이 영향을 미쳐 해당 질환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광명시척추병원 광명21세기병원

척추전방전위증 증상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며, 뒤로 젖혔을 때 더욱 심해집니다.

허리 뿐 아니라 엉덩이와 다리까지 통증이 이어집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기 힘들고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 통증이 심합니다.

척추를 만졌을 때 특정한 부위가 툭 튀어나와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허리를 앞으로 굽혔을 때 통증이 감소합니다.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걸으면 다리가 무겁고 저립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 요통이 발생합니다.

 

광명시척추병원 광명21세기병원

척추전방전위증 치료 방법

광명시척추병원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우선 척추전방전위증을 진단하기 위해 X-ray검사, MRI검사를 진행하여 척추뼈가 어느 정도 어긋나 있는지 정확하게 진단하게 됩니다. 진단 후에 척추 뼈의 어긋난 정도가 심하지 않는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를 통하여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뼈가 밀려 나온 상태가 어느 정도 되어 심각하다고 진단될 경우 보존적 치료로 해결을 보기에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비수술적 치료법을 고려해보셔야 하는데 광명시척추병원에서는 신경성형술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은 척추 질환에 의해 발생된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 중에 가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치료는 두께 1mm, 길이 50cm 정도로 이루어진 관을 꼬리뼈 쪽으로 삽입한 후 통증을 발생시키는 염증을 제거하고 부종을 가라앉혀 줍니다. 해당 시술시간은 짧은 편에 속하며,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바로 찾아 확실하고 꼼꼼한 치료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절개 범위가 작아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