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치료/신경성형술

척추전방전위증 의심되는 증상 소하동척추병원에서 알아봐요

광명21세기병원2 2022. 4. 22. 10:23

척추전방전위증선천적으로 관절의 손상이나 외부 충격에 대한 손상 또는 척추의 퇴행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상부 척추 뼈가 하부 척추 뼈보다 앞으로 밀려나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후방에 있어야 할 척추가 전방으로 튀어나와 통증을 야기 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척추전방전위증 원인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되는 원인의 경우는 선천적인 부분과 후천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슴다. 먼저 선천적인 원인은 관절 돌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 척추 발육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후천적인 원인은 교통사고나 충격 등으로 인해 관절 부분에 골절을 입게 되거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디스크와 관절이 퇴행 되는 경우, 악성 종양으로 인해 척추 뼈가 약화된 경우가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척추전방전위증 증상

 

우리 신체에서 한 가운데에 위치해 기둥 역할을 해주는 척추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우직임을 할 때 안정성과 가동범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척추는 자연스러운 S모양을 이루고 있는데, 척추전방전위증에 의해 이 만곡이 깨뜨려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있다가 일어설 때 허리에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오래 걷다 보면 허리나 엉치쪽에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픕니다.

장시간 걷거나 서 있을 때 통증이 심화됩니다.

허리를 반듯하게 폈을 때 특정 부위가 튀어나왔습니다.

허리를 뒤로 젖힐 때 갑작스러운 통증을 느낍니다.

다리 통증과 저림으로 보행에 불편함을 겪습니다.

 

 
■ 척추전방전위증 치료방법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우선 척추전방전위증을 진단하기 위해 X-ray검사, MRI검사를 진행하여 척추뼈가 어느 정도 어긋나 있는지 정확하게 진단하게 됩니다.

 

진단 후에 척추 뼈의 어긋난 정도가 심하지 않는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를 통하여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뼈가 밀려 나온 상태가 어느 정도 되어 심각하다고 진단될 경우 보존적 치료로 해결을 보기에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비수술적 치료법을 고려해보셔야 하는데 소하동척추병원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신경성형술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허리 질환에 의한 통증을 조절하는 비수술적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면서 부담이 없는 치료법으로 두께 1mm, 길이 50cm 정도의 유연한 관을 꼬리뼈 쪽으로 삽입한 뒤에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 주변을 박리해 주고 염증 조직의 제거와 함께 부종을 가라앉게 해주는 시술입니다. ​해당 치료는 시간이 비교적 짧은 편이며, 수술이 어려운 환자들에게도 적용이 가능한 시술입니다. 또한,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찾아 치료하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절개 부위가 작아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