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치료/내시경레이저시술

장기간 앉아있는 수험생에게 찾아온 철산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2 2023. 7. 21. 16:53

장시간 앉아있는 자녀들, 혹여 허리디스크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시는 부모님들이 계시는데요. 특히나 수험생의 경우에는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학업 성취가 떨어져 병원을 찾아 주시는 분들도 늘고 있어요.

 

디스크는 추간판이라고 불리우며 그 안에는 젤리 같은 형태의 수핵이 존재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수핵이 원래 있던 자리가 아닌 다른 밖으로 밀려나오게 되어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추간판탈출증이라고 합니다. 허리에서 발생한 이 질환을 요추추간판탈출증, 즉 허리디스크입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다리의 저림을 동반한 허리의 통증이 대표적입니다. 그래서 직장인의 경우에는 업무의 능률이, 학생의 경우에는 학업의 성취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척추에서는 많은 신경들과 연결이 되어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팔다리의 저림은 물론 마비가 생길 수 있거나 배설기관과 연결된 신경을 누르면 배설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적 질환으로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되는 질환이기도 하지만 생활 모습의 변화로 젊은 층의 환자 인구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학교 책상에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는 학생들에게서 발병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교통사고 혹은 낙상사고 등에 의해 허리에 강한 충격을 받게 될 경우에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허리에서 퍼지는 방사통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가 학생 들의 학업 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해 관심 많은 부모님들이 많으십니다. 철산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진단을 통해 허리디스크의 증상 정도를 파악하고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라면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사용하여 상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존적치료를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통증의 완화가 느껴지지 않거나 이미 질환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는 수술적 치료 방법을 고려를 안 할 수 없는데요. 철산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척추내시경을 통한 수술적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부를 절개한 후 가느다란 관과 내시경을 삽입하여 병의 원인을 내시경을 통하여 모니터로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피부의 절개는 약 5mm 내외로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도 거의 생기지 않으며 타 수술에 비해 감염의 위험도가 낮습니다. 그리고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마취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면마취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신 분들도 받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집중을 방해하는 허리의 통증과 그 통증을 유발하는 철산허리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 정밀한 기계를 사용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 법을 선택하여 빠른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받아 보시 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