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정형외과 -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허리디스크에 대하여
현대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있는 자세로 지내게 되며 단순하게 앉아있는 동작 만으로도 허리에는 많은 압박을 주게되고 안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게 됩니다. 더욱이 앉아있을 때 자세가 다리를 꼬고 있는다거나 혹은 비스듬하게 기대어 앉아있다면 허리에는 더욱 악영향을 끼치게 되며 이는 허리통증을 유발하고 허리디스크가 발병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허리디스크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광명21세기병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사이에 존재하며 뼈끼리의 마찰 혹은 외부 충격을 완화하고 움직임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구조물 디스크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제자리에서 탈출하거나 혹은 디스크를 감싸고 있는 섬유테가 파열되면서 내부 수핵이 흘러와 척추 주변을 지나고 있는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했을 때는 신경을 누르는 질환인 만큼 다양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허리에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허리에 쑤시고 묵직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또 다른 대표적인 증상은 방사통으로 허리에서 시작해 하반신으로 뻗어가는 신경을 눌러 통증과 저림같은 이상증상이 허리, 엉덩이, 다리까지 뻗어나가게 되며 이는 누운 자세를 취할 때에는 통증이 완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대표적인 증상들 외에도 기침,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만약 정확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에는 하지마비, 배뇨장애, 주요 운동기능 장애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 원인이되는 동작들을 피해 질환을 예방하며 질환이 발생했을 때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런 다양한 통증을 부르는 허리디스크는 일상적인 생활 습관들이 발병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있게 된다면 서있거나 걸을 때보다 허리가 많은 부담과 스트레스를 받아 손상될 위험이 커지게 되며 더욱이 몸 전체가 기울어질 수 있는 다리를 꼰다거나 비스듬하게 기대어 앉는 등의 자세들은 허리디스크를 부르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혹은 강한 외부 충격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간혹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기 위해 허리를 숙이는 등의 갑작스러운 동작들로도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발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두려워하며 병원을 기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초기에 질환을 발견하고 치료를 하게 된다면 10명중 3명 정도만 수술을 진행하므로 허리 통증을 알고 병원을 바로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허리통증으로 인해 저희 광명정형외과 광명21세기병원을 찾으신다면 침상안정, 약물, 물리치료 등으로 호전을 기대하며 플라즈마 고주파 감압술을 통해 피부 절개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플라즈마 고주파 감압술은 1mm의 얇은 특수 바늘을 등쪽으로 삽입하여 디스크 내에 고밀도 이온장인 플라즈마광을 생성한 뒤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융해시켜 고압의 상태를 적정 압력 상태로 순화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는 시술을 진행할 때 실시간으로 의사가 확인하며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고 7~8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과 당일 입원과 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술 중 하나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생활 습관이 발병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리에 앉을 때에는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어 등받이에 등을 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등받이에 분산하는 것이 좋으며 오래 앉아있는 것도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1~2시간에 한번씩은 일어나 스트레칭을 진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치료 > 플라즈마(고주파)감압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산동신경외과 각종 척추질환 알아보기[척추측만증/척추관협착증/척추분리증] (0) | 2020.08.03 |
---|---|
목디스크, 비수술적 치료인 고주파감압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0) | 2019.07.10 |
척추비수술치료, 통증적은 플라즈마갑압술? (0) | 2019.06.24 |